지란지교컴즈,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지란지교컴즈,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04 16: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쿨메신저 서비스 화면 예시
쿨메신저 서비스 화면 예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컴즈(대표 황찬우)가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란지교 계열사인 지란지교컴즈는 2016년 지란지교소프트 메신저사업부에서 분사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전국 25만여명의 초·중·고교의 교사와 교직원들이 사용하는 학사업무 전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다.

‘쿨메신저’는 학교 조직도 기반의 채팅과 메시지 타입을 지원하여 내부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일정관리(쿨렌더), 설문조사, 대용량 파일과 폴더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기능을 같이 제공한다. 서비스 사용기간이 7년 이상인 충성유저의 비중이 전체 사용자의 70% 이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로 지란지교컴즈는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란지교컴즈는 학교에서 가정으로 발송하는 단체공지를 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쿨알리미’ 서비스를 오는 2월 출시 예정이다.

지란지교컴즈 황찬우 대표는 " 전국 교직원의 절반 이상이 매일 아침 쿨메신저에 접속하고, 쿨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한층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큰 혼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석철 2021-01-04 17:10:53
쿨메신저. 아주 유용하죠 후후 발전해가는 모습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