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삼성서울병원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삼성서울병원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삼성서울병원(원장 권오정)의 비대면 의료 상담 창구 구축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업무 효율화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상담 창구를 마련했으며, 해당 챗봇에 대한 설계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컴피턴시 파트너인 인포뱅크(대표 박태형)가 맡았다. 

삼성서울병원의 챗봇은 환자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이 나갈 수 있도록, 상담 시작 시 환자가 현재 치료 받고 있는 부위를 먼저 선택하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대화가 설계됐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은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대화 모델링 엔진이 적용되어 있어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챗봇을 실제로 사용하는 이들을 통해 생성된 발화 기록 및 이용 통계 데이터 등에 대한 분석 지표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대화 모델을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류재준 의료 클라우드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완성도 높은 챗봇 솔루션을 도입하면 별도의 고객센터 시스템 개발 구축을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며, “챗봇 외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는 비대면, 원격 의료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들이 있어, 지금도 다양한 의료기관들과 협업하여 의료 산업의 언택트화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