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윤동한 회장의 경영철학부터 기업성공 비결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윤동한 회장의 경영철학부터 기업성공 비결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8.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한국콜마가 창업 30주년을 맞아 자사 역사와 경영 전략 등을 소개한 책 ‘브랜드를 브랜딩하다’가 발간했다.

한국콜마가 30년 전 직원 세 명의 소기업부터 지금의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해당 저서의 저자는 한양대 교수이자 소설가이며 한국콜마의 성공 비결을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했다.

국내의 화장품 제조업계는 이전만 하더라도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생산 방식에 의존하던 때였는데, 창업자 윤동한 회장은 OEM 방식이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직접 제품의 R&D에 담당하는 ODM 사업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성과를 얻은 바 있다.

한편 해당 저서는 스펙보다 실력을 중시하는 인재 영입,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프리미엄 시장 개척 등 다양한 한국콜마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