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일체형 얼라인먼트 센서 시리즈 ‘얼라인사이트’ 출시
코그넥스, 일체형 얼라인먼트 센서 시리즈 ‘얼라인사이트’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6.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위한 별도 PC나 컨트롤러가 필요 없어
코그넥스 얼라인사이트(AlignSight)
코그넥스 얼라인사이트(AlignSight)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코그넥스(대표 로버트 윌렛)는 비전 가이드 모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경제적인 일체형 솔루션 ‘얼라인사이트(AlignSight)’ 얼라인먼트 센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코그넥스의 ‘얼라인사이트’는 비전 가이드 로봇(VGR) 및 스테이지 얼라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빠르고 사용이 쉬운 비전 센서 솔루션으로, 가전제품과 전자 하드웨어 산업에서 로봇 픽앤플레이스, 머신 텐딩, 스테이지 모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얼라인사이트는 물체 위치 인식 툴인 코그넥스의 팻맥스 기술을 적용하여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며, 자동 핸드-아이 보정 기능과 사용이 간편한 그래픽 설정 마법사 및 유연한 로봇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코그넥스의 ‘인사이트’ 스마트 카메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외부 컨트롤러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얼라인사이트’는 상당한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이나 열악한 환경에서도 몇 분 안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고 보정해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고 패턴과 기준점을 정렬할 수 있어 원활한 생산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허브 레이드 코그넥스 글로벌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부 부사장은 “전자 산업은 유연 생산 시스템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점점 더 로봇과 비전 자동화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라며, “코그넥스의 ‘얼라인사이트’는 모션 제어를 위한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단순화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코그넥스의 강력한 비전 기술을 모션 시스템에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자동화된 얼라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