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9만원대 '갤럭시 A80' 단독 출시
SK텔레콤, 59만원대 '갤럭시 A80' 단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후면 트리플 로테이팅 카메라 최초 탑재
SK텔레콤은 앞뒤 돌아가는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단독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앞뒤 돌아가는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단독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전·후면 트리플 로테이팅카메라가 최초 탑재된 스마트폰 ‘갤럭시 A80’을 15일부터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갤럭시 A80’의 출고가는 599,500원으로 프리미엄급 스펙에 합리적인 가격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갤럭시 A80’ 단독 출시를 통해 갤럭시S와 노트시리즈 등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중저가 실속형 스마트폰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해 고객의 단말 선택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갤럭시 A80’은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로테이팅 카메라로 깔끔해진 전면 디스플레이는 물론 트리플 카메라로 전면 셀피도 고해상도, 광각 촬영이 가능해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나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삼성페이 ▲25W 고속충전 ▲온스크린 지문인식 ▲퀄컴 고성능 8nm AP ▲8GB/128GB 메모리 등 50만원대 중저가 단말 중 최고급 스펙을 자랑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5G 시대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하이엔드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 ‘갤럭시 A80’을 단독 출시하게 됐다”며, “로테이팅 카메라를 최초 탑재한 ’갤럭시 A80’을 포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