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없는 워시피플 빨래방창업, 샵인샵형태 셀프빨래방으로 자리잡아
인건비없는 워시피플 빨래방창업, 샵인샵형태 셀프빨래방으로 자리잡아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2.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여주 창동점
▲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여주 창동점

최근 인건비 없는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매년 인건비가 크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처하는 자영업자들의 흐름이다. 

이런 사회적 흐름으로 인하여 인건비가 적게 들거나 전혀 들지 않는 1인창업 또는 무인창업에 예비창업자들 또는 기존 업종에서 다른 업종으로 변경을 하려는 자영업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1인운영 또는 무인운영이 가능하려면 키오스크 같은 무인시스템이 완벽히 작동되어야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 1인 또는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은 무인자판기, 무인스터디카페, 무인독서실, 코인노래방, 셀프세차장 그리고 셀프빨래방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셀프빨래방은 우리생활에서 빼놓을 수 있는 ‘빨래’를 이용한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에 흔히 ‘생활밀착형’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우며, 다른 창업 보다 인건비, 최저임금, 경기변동의 영향을 적게 받는 장점이 있으며 본업을 가지면서 투잡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워시피플 빨래방 지점 중에서는 셀프세차장과 셀프빨래방을 접목한 형태의 지점도 있다. 이는 무인 또는 1인으로 운영하기에 매우 적합한 형태이다.

워시피플 셀프빨래방은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부피가 큰 이불, 겨울 옷 등 대형빨래에 특화된 대형ㆍ초대형 세탁기도 준비됐다. 이러한 고객 맞춤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8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셀프빨래방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워시피플는 프랑스ㆍ스페인 다뉴브(DANUB), 미국 얼라이언스에서 제조되는 독일 휩시(HUEBSCH), 미국 맥씨(MAXI)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직수입하며 빨래방 매장 오픈 시 예비점주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달 말 입소(IPSO)도 입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