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워시피플, 인건비 없는 운영…빠르고 확실한 이용 가능
셀프빨래방 워시피플, 인건비 없는 운영…빠르고 확실한 이용 가능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1.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시피플 대전 목원대점
▲ 워시피플 대전 목원대점

최근 계절에 따른 이상기후가 나타나고 있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서 빨래를 하고 건조하는 과정에서 환기를 제대로 할 수 없어 실내 세균증식과 불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이며, 여름에는 폭염과 폭풍 그리고 장마철로 인한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져 빨래를 하고 건조할 때 빨래가 잘 마르지 않거나 잘못 말라서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되어 골치 아프다. 또한, 계절에 관계없이 나타나는 심한 미세먼지도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코인빨래방을 이용할 경우 세탁과 건조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셀프빨래방은 상주해서 근무하는 인원이 필요 없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는 것이 워시피플의 장점이다. 그 때문에 1인창업ㆍ부부창업ㆍ은퇴창업으로 좋고, 투잡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워시피플의 주력상품으로는 프랑스ㆍ스페인의 다뉴브 세탁장비와 독일 휩시의 세탁장비ㆍ미국의 맥씨 그리고 1월말에서 2월초 직수입 예정인 입소가 있다. 이들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상업용세탁장비 제조업체이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독보적인 내구성을 제공한다. 워시피플은 빨래방창업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들 본사와 직접 협약하여, 세탁장비를 직수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업체와의 주기적인 기술회의와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워시피플은 매력적이다. 처음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법은 물론이고, 세탁 시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무료로 자동 투입되어 소비자로 하여금 비용 부담도 줄였다. 

또한, 무인포스기ㆍ셀프카운터로 불리는 자체정산관리 기계에 회원제 고객관리 기능을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셀프빨래방 통합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매장 내 세탁기ㆍ건조기ㆍ멀티자판기에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