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김정은 평화의 콜라보 영상, 조회수 600만건 넘어
[아이티비즈]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 www.enuri.com)은 지난 15일 자사가 공개한 바이럴 영상인 ‘홍대 버스킹 영상’이 관심을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 영상은 판도라 TV 페이스북 공개 이후 조회수 600만, 좋아요 6만, 공유 14만을 넘어서는 등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이 영상은 외국 언론에서도 화제의 뉴스로 다뤄지고 있다. 해외 유명 유머 사이트인 9GAG 뿐만 아니라 Allkpop, Asia One, TInMoi, Friday Korea, Merdaka 등 다수의 해외 매체들이 오바마와 김정은의 듀엣 공연을 보도하였다. 해외 매체들은 경직된 남북관계와 미국의 위치 등을 비중있게 소개하며 비록 가상의 상황이지만 실제로 이런 상황이 오길 기대한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오바마 홍대 버스킹’ 등의 제목으로 인터넷 상에 당시 촬영 현장사진을 생생하게 올려놨으며,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오바마와 김정은을 연기한 두 대역 모델이 실제로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 동문으로 밝혀져, 촬영내내 이들의 재밌는 인연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미국과 북한의 화합이라는 평화적 상징을 표현하면서 국내의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를 모두 평화롭게 비교할 수 있는 쇼핑 솔루션이라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지향점을 잘 표현하고 있는 영상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