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KT,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9.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에너지 통합관제 플랫폼 ‘KT-MEG’ 기술력 인정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시상식(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에서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로는 최고등급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KT 김영명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좌측 여섯번째)과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국장(좌측 일곱번째), KT 정명호 신재생사업팀장(좌측 첫번째)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세계 최초 에너지 통합관제 플랫폼 ‘KT-MEG(Micro Energy Grid)’ 및 태양광/ESS 관련 국내 특허 등록 등 기술개발 활동,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구축 사업 등의 공적을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진행된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보급확대, 산업육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관련 분야의 사기진작 및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를 맞고 있다.

KT 김영명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KT는 앞으로도 보안 기술까지 접목한 AICBMS 등 최고의 ICT 혁신기술로 KT-MEG 플롯폼을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에너지 신산업을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