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201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KT SAT, 201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 SAT(대표 한원식)이 25일 201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상생 노사문화의 모범적 실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인증제도다. 평가항목은 ▲노사관계 일반(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6개다.

▲ (왼쪽 두 번째부터) 이철희 KT DS 노조위원장, 김영미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직무대행, 장지호 KT DS 경영기획총괄 전무가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7년에는 KT SAT을 포함한 59개 기업이 최종적으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 세무조사 1년 유예, 공공기관 입찰시 가점,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KT SAT은 2012년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사 노조를 설립하고 노사 소통을 목표로 다양한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한원식 KT SAT 대표는 “앞으로도 ‘노사합심’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노사문화를 구축하여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