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SD-WAN 성능 개선
리버베드, SD-WAN 성능 개선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3.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업 환경 위한 강력한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구현

[아이티비즈]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변진석)가 7일 자사의 SD-WAN 제품 ‘리버베드 스틸커넥트(SteelConnect)’에 대한 주요 개선사항을 발표했다.

스틸커넥트는 애플리케이션 정의 방식의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단순하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분산 네트워크를 설계, 구축,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리버베드는 스틸커넥트의 확대된 포트폴리오로 데이터센터용 신규 제품(SDI-5030)과 스틸커넥트와 WAN 최적화가 하나의 단일 장치 솔루션으로 결합된 ‘스틸헤드 SD’ 모델을 신규 제품라인(570-SD, 770-SD, 3070-SD)으로 발표했다.

이로 인해 리버베드는 복잡한 기업 환경을 지원하는 동시에, 중단 없는 네트워크 통합 성능으로 데이터센터 내부 대규모 SD-WAN 설치 작업을 대폭 단순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AWS에의 원클릭 커넥티비티를 통해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성능, 그리고 빠른 SD-WAN 구축을 제공한다.

◇ 데이터센터 SD-WAN 구현 단순화: 스틸커넥트 SDI-5030
새로운 스틸커넥트 SDI-5030데이터센터용 장비는 대규모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SD-WAN의 구현을 단순화한다.

타 SD-WAN 솔루션들은 수 천 라인에 달하는 설정 업데이트 및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데이터센터 핵심 라우터에 제공해야 하지만, 스틸커넥트는 이미 검증 완료된 리버베드 인터셉터 어플라이언스와 통합하여 SD-WAN과 WAN 최적화 서비스를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중단 없이 통합 및 연동할 수 있다.

또한 탄력적 확장성과 고 가용성을 통해 수 천에 달하는 원격지에 애플리케이션 공급을 지원할 수 있다.

◇ WAN-최적화와 SD-WAN기능 결합: 스틸헤드 SD
리버베드 스틸커넥트와 업계 선도 제품인 스틸헤드 WAN 최적화 솔루션이 상호 작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식별과 분류 정보를 교환하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전반 및 클라우드 내에서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중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는 듀얼-밴더 방식과는 다른데, 듀얼-밴더방식에서는 각 네트워크 서비스간에 패킷 전송이 진행될 때에 애플리케이션 식별의 신뢰성이 훼손된다. 스틸헤드 SD모델의 신규 라인(570-SD, 770-SD & 3070-SD)은 SD-WAN과 WAN 최적화 서비스를 끊김 없이 통합하여 단일장치 솔루션으로 구현함으로써 간단한 설치와 관리가 가능하다.

SD-WAN(스틸커넥트)와 WAN 최적화 (스틸헤드)를 결합한 스틸헤드 SD 제품을 통해, 기업에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킹 접근방식을 단순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민첩성을 확보하고,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쉽게 고도화할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커넥트, 스틸헤드, 스틸퓨전 사업부를 총괄하는 폴 오파렐 선임 부사장은 “지금과 같은 클라우드 시대에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경직되고, 오류가 많은 네트워킹 접근방식으로는 발전을 이룰 수 없다”며, “리버베드는 전례 없는 단순함과 민첩성을 갖춘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를 위한 네트워킹을 재정의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