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6, 이노벡스서 전세계 스타트업 포럼 개최
컴퓨텍스 2016, 이노벡스서 전세계 스타트업 포럼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5.1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스마트카, 스마트웨어러블, 가상현실 등 주제로 한 기조연설 진행

[아이티비즈] 아시아 최대 글로벌 ICT 박람회인 컴퓨텍스 타이베이(이하 컴퓨텍스)가 올해 신설되는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InnoVEX)에서 전세계 스타트업 관계자를 위한 포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운영되는 이노벡스에서 스타트업들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잠재적 파트너 및 바이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이노벡스는 글로벌 ICT 공급 체인의 중심에 있는 대만이라는 지역 특성 상,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상업화 하기 위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를 찾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 여러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스타트업 협회 등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또는 전자상거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기업 및 기관이라면 이노벡스에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이노벡스 참가 기업들은 1,600여개 이상의 컴퓨텍스 2016 참가 기업들뿐만 아니라 162개 국가 13만명의 관람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노벡스에서는 독창적이고 개방적인 부스 및 네트워킹 공간과 더불어 스타트업들의 혁신과 기술, 투자 교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디스플레이, 포럼, 제품 시연을 비롯, 미화 30,000 달러의 상금이 걸린 프로젝트 피칭, 매치메이킹(match-making) 및 네트워킹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컴퓨텍스 주관사인 대만무역센터(TAITRA) 월터 예 부사장은 “대만은 오랜 역사의 기업가 정신, 혁신, 기술 및 제조 파트너십은 물론 프로토타이핑과 지적재산 보호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국가”라며, “이노벡스는 참가사와 관람객들이 전체 ICT 공급망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스타트업계 최고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