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이용 개발자 위한 추가 지원 제공
IAR시스템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이용 개발자 위한 추가 지원 제공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12.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시스템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로 작업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를 위한 추가 지원을 제공한다.
AR시스템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로 작업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를 위한 추가 지원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로 작업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를 위한 추가 지원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최신 IAR 빌드 및 IAR C-SPY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텐션 v1.20은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모든 최신 버전과 호환되며 대칭 멀티코어 디버깅, 고급 중단점 유형 지원, 그리고 맞춤형 빌드 툴 바를 포함한다. IAR의 주력 제품인 VS 코드 익스텐션의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며, 성능 향상과 개발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복잡한 프로젝트, 작업 실행, 버전 관리, 기타 많은 작업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디버그하기 위해 널리 사용하는 코드 편집 툴이다. 개발자는 IAR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텐션을 통해 VS 코드로 작업하고, IAR C-SPY와 IAR 빌드 툴을 포함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강력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이 IAR 툴은 자동으로 감지되며, Arm, RISC-V, 르네사스 RH 및 RL78, AVR, 8051 등의 광범위한 버전들을 지원한다.

IAR C-SPY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완전히 통합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언어용 디버거로서, 동일한 IDE 내에서 개발과 디버깅 기능을 제공한다. IAR VS 코드C-SPY 익스텐션은 툴 스위트와 프로젝트로부터 디버그 구성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이 익스텐션은 Arm과 RISC-V를 지원하며, v1.20과 함께 사용하면 마이크로칩 AVR과 르네사스 RL78 디바이스도 지원할 수 있다. 

IAR 빌드 VS 코드 익스텐션의 최신 버전에는 애플리케이션 빌드와 C-STAT 정적 분석 수행을 위한 버튼이 있는 새로운 툴 바 창이 포함되어 있다.

IAR시스템즈의 앤더스 홈버그 CTO는 "IAR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텐션은 인기가 높아 마켓플레이스에서 많이 다운로드 되고 있다"며, "VS 코드 커뮤니티로부터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피드백을 통해, 이 익스텐션 기능을 더욱 개선할 수 있었다. 새로운 버전 1.20에는 사용자들이 요청한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