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 발표
IAR시스템즈,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7.2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드라이브9 시리즈 SoC와 E3 시리즈 MCU 지원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26일 중국의 자동차 전장 등급 칩 제조사인 세미드라이브테크놀로지와 함께 세미드라이브의 9 시리즈 SoC와 E3 MCU 칩을 지원하는 개발 툴 체인의 최신 버전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Version 9.30)을 발표했다.

세미드라이브의 E3 시리즈 MCU 제품은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Drive-By-Wire) 섀시, 브레이크 제어, BMS, ADAS/오토파일럿 모션 제어, LCD 기기, HUD, 스트리밍 미디어 비전 시스템 CMS를 포함하여 고도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세미드라이브는 AEC-Q100 등급 1 자동차 전장용 신뢰성 표준의 요구사항과 ISO 26262 ASIL-D 기능 안전 표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E3 MCU 설계 초기에 높은 안정성과 안전 목표를 수립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은 9 시리즈 SoC 및 E3 칩의 신뢰성 높은 Cortex-R5 코어를 위한 완전한 툴 체인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은 고도로 최적화된 컴파일러를 비롯하여, 유연한 코드 및 데이터 브레이크포인트, 런타임 스택 분석, 콜 스택(call stack) 시각화와 같은 고급 디버깅 기능들을 포함한다. 개발자는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과 C-RUN을 활용하여 일상적인 제품 개발 과정에서 코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엄격한 기능 안전 요건을 갖추어야 하는 기업을 위해,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TUV SUD 인증을 획득하고 ISO 26262 요건을 충족하는 버전을 제공한다. 연속적 통합(CI) 워크플로우와 자동화된 빌드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기업을 위해,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빌드 툴은 리눅스용 버전도 지원한다.

세미드라이브의 제이슨 장 회장은 “IAR시스템즈는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사이며, IAR의 툴체인은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개발 툴에 대한 관련 업계의 요구를 충족해왔다. 세미드라이브는 지난 4월고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자동차 등급의 MCU E3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제 IAR시스템즈의 제품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을 통해 완벽하게 지원된다"면서 "이로써 세미드라이브는 이제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세미드라이브는 광범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자동차 업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늘 협력하고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세미드라이브는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생태계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IAR시스템즈의 키요 우에무라 APAC 지역 담당 부사장은 “세미드라이브는 새로운 버전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세미드라이브의 9시리즈 SoC 및 E3 시리즈 MCU 칩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뛰어난 R&D 및 혁신 능력을 갖춘 기업이다"며 "이번 발표는 중국 고객과 중국 시장에 대한 IAR의 장기적인 지원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양사의 공통 고객들이 이 칩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중국 내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들과 협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