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
IAR시스템즈,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7.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자사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첨단의료기기 개발에 활용되어 스마트 의료 플랫폼 개발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세계 수준의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핵심 지원 인프라 구축, 의료 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연구성과의 제품화 촉진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를 위해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등 핵심 연구시설을 운영 중인데, 그 중에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현도 IAR시스템즈코리아 세일즈 매니저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전 세계의 의료기기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개발 도구 중 하나이며, 최근의 의료기기와 같이 다양한 기능과 높은 신뢰성이 필요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최적화된 도구이다”라고 말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광학응용팀의 홍성준 박사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활용하면 수준 높은 최적화 기술 덕분에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를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실행 코드사이즈를 작게 만들 수 있고, 이는 메모리 하드웨어의 추가적인 사용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하드웨어 크기를 줄일 수 있게 해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