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UR+ 애플리케이션 키트' 20종 출시
유니버설로봇, ‘UR+ 애플리케이션 키트' 20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빠르게 자동화 시스템 구축 지원
유니버설로봇은 'UR+ 애플리케이션 키트 20종을 출시한다.
유니버설로봇은 'UR+ 애플리케이션 키트 20종을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니버설로봇은 코봇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솔루션 플랫폼인 UR+에 총 20종의 애플리케이션 키트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UR+플랫폼은 유니버설 로봇 코봇에 완벽하게 통합되도록 만든 업계 최대 규모의 가장 종합적인 에코시스템이다. 이번에 출시된 애플리케이션 키트는 ‘플러그앤프로듀스’ 방식으로 마감, 검사, 조립, 머신텐딩, 디스펜싱, 소재 제거, 금속 가공 등과 같은 작업에 일반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겪는 반복적인 결정을 줄여, 위험성과 복잡성을 낮췄다. 

UR+ 에코시스템은 구성품과 애플리케이션 키트 카테고리로 크게 나눠져 있다. 애플리케이션 키트는 업계를 선도하고 전문성을 보유한 여러 UR+ 파트너사들이 개발한다. 새로 추가된 20개의 애플리케이션 키트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지만,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도 있다.

애플리케이션 키트는 UR의 고유한 3D 유저인터페이스인 티치 펜던트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협동로봇 및 그 주변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URCap’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짐 로튼 유니버설로봇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부문 부사장은 “유니버설로봇이 UR+ 에코시스템에 인증 받은 협동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게 됐다”며 “사용자는 UR+를 통해 더 이상 협동로봇 주변기기들을 따로 찾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며,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구성된 제품을 키트로 얻을 수 있다. 이로써,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고, 또한 빠르게 투자금을 회수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