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시큐리티, 美 행정명령 준수 SW 공급망 보안 증명 제공
아쿠아시큐리티, 美 행정명령 준수 SW 공급망 보안 증명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시큐리티 로고
아쿠아시큐리티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쿠아시큐리티가 엔터프라이즈급 벤더로는 유일하게 미국 행정명령(EO) 14028을 준수한다는 소프트웨어(SW) 공급망 보안 증명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미 정부의 ‘국가 사이버 보안 개선’을 위한 행정명령은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아키텍처를 연방정부에서 구현하도록 요구하고, 미 연방기관에 SW 내장 제품을 납품할 경우 SBOM(Software Bill of Materials, SW의 구성요소를 식별하기 위한 명세서) 제출을 의무화해야 한다. 

이번 미 정부의 행정명령은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기업이 미국의 사이버보안을 강화하고, 미국을 악의적 사이버 행위자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충족하거나 초과 달성해야 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공급망 요건을 열거하고 있다.

드로 다비도프 아쿠아시큐리티 CEO 겸 공동 창업자는 “이번 행정 명령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미 정부에 판매하거나 정부와 거래하는 기업에 소프트웨어를 판매한다면 명령 준수를 입증해야 한다”며 “소프트웨어 공급망 공격이 고도화되고 규모가 커짐에 따라 민간 부문은 반드시 선제적 사이버보안 조처를 취해야 한다. EO 14028은 미국 정부가 사이버 사고를 예방하려는 중요하고 대담한 조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