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중국 시장 공략 본격화…현지법인 설립
투비소프트, 중국 시장 공략 본격화…현지법인 설립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대표 UI/UX 전문기업으로 도약”
이다운 투비소프트 중국법인장(맨 왼쪽)이 개소식에서 왕잉 천진시 하서구 상무국장 등 참석자들에게 중국 현지법인과 넥사크로플랫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다운 투비소프트 중국법인장(맨 왼쪽)이 개소식에서 왕잉 천진시 하서구 상무국장 등 참석자들에게 중국 현지법인과 넥사크로플랫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 장선수)가 중국에 현지법인인 ‘투비소프트과학기술유한회사’를 설립하고 법인 본사에서 개소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현지법인이 설립되면서 중화권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마련됐다. 투비소프트 중국법인은 중국 동북경제의 중심도시이자 국내 기업들도 다수 진출해 있는 천진시 하서구에 자리 잡고 있다. 초대 법인장에는 지난해 9월부터 중국 현지법인 설립 추진을 주도해온 이다운 투비소프트 최고기술경영자(CTO)가 선임돼, 중국 시장 공략을 총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이다운 법인장은 “법인 설립 전 넥사크로플랫폼의 기술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국의 기술수준이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야 등에서 연구개발 인력과 핵심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급선무였다”며 “이를 위해 외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자정보 및 빅데이터 인재 이노베이션 창업연맹’에 가입, 대표 자격인 8대 맹주기업 중 하나로 활동해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다운 법인장은 “중국은 국가 차원에서 최신 ICT 경쟁력 강화 및 확보를 목표로 대대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이 추진 중이지만, UI/UX 분야만큼은 아직 인식이나 기술 역량 등이 미진한 게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투비소프트 중국법인은 국내와 일본 UI/UX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어간다는 자사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설립 직전까지 공을 들였다”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중국 시장을 위한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마련한 만큼 조기에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