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BMW, 자율주행 위한 시뮬레이션 툴 체인 개발
앤시스-BMW, 자율주행 위한 시뮬레이션 툴 체인 개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앤시스가 BMW그룹과 협력해 자율주행 차량 기술 개발을 위한 업계 최초의 종합 시뮬레이션 툴 체인을 개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개발 추진 중인 시뮬레이션 툴 체인은 고도로 자동화된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이를 통해 2년 만에 첫 차량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MW는 앤시스의 퍼베이시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과 경험을 활용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유효성 검증을 위한 안전 중심의 솔루션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다.

앤시스와 BMW는 다년간의 협력을 통해 BMW의 레벨3 및 레벨4-5 기술 개발을 주도하였으며,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BMW 아이넥스트(iNEXT)는 높은 기대 속에 2021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자동 시뮬레이션 툴 체인은 지능형 데이터 분석 및 통계적 관련성, 자율주행 시스템 민감도에 따른 시나리오 작성을 통해 BMW의 대량 센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시나리오에는 테스트 적용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반적인 운전 상황과 함께 복합 경계 조건 사례도 포함된다. 이러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툴 체인은 고성능 가상 환경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안전성 평가를 수행한다. 앤시스와 BMW는 더욱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인터페이스 및 검증 접근방식에 대한 적응성과 개방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앤시스 시스템 사업 부문 부사장이자 총 책임자인 에릭 반테기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앤시스와 BMW는 진정한 게임 체인저로서, 미래의 비전을 가까운 현실로 전환시키는 핵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