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찾아가는 창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정부, 찾아가는 창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2.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창조경제 성과 창출 지원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특허청(청장 최동규) 등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부처들이 합동으로 각 지역의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2016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K-startup)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편의성을 고려하여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지역을 대표하는 5개 지역에서 각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 '016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K-startup) 통합 설명회 (서울 및 대전은 참가자 규모를 감안하여 별도 장소에서 개최)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각 부처의 지속적인 창업지원 개선 노력을 결집하여 창업자가 정부의 지원 사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창업을 지원하는 각 부처별 대표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방향, 지원 대상, 지원 규모, 일정 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하며, 성장단계 및 지원분야에 따른 각 수요 기업들에 적합한 지원 사업을 제시하고, 해당 사업 종료 후 후속 지원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하여 각 사업의 전문관리기관 담당자와 창업자 간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