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조훈현 국수 초청 특강 진행
안랩, 조훈현 국수 초청 특강 진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1.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성찰, 성장 위한 ‘복기’ 중요성 강조

[아이티비즈]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13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새해 첫 ‘뷰(VIEW)’ 특강 프로그램으로 ‘한국 바둑의 전설’ 조훈현 국수(國手)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바둑황제의 끝나지 않은 승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조 국수는 자신이 겪은 수 많은 고수들과의 승부와 인생에서 겪었던 시련의 경험을 바탕으로 안랩 임직원에게 일과 인생에 대해 조언했다.

▲ 조훈현 특강 전경

조 국수는 “나의 바둑 인생처럼 우리의 인생은 언제나 좋을 때와 나쁠 때가 함께 공존한다”며 “상황이 나쁠 때는 나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돌아보는 복기(復棋)’의 과정을 거쳐서 좋은 상황일 때 보지 못했던 것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승부의 세계에서 프로는 단순한 재미만을 추구할 수는 없다.”라며 “실패에 대한 기억을 빨리 잘라내되, 복기를 통해 다시 이기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붓는다면 실패를 뛰어 넘는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안랩 하지나 연구원은 “이번 특강에서 여러 승부를 겪어온 인생고수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었다”며 “조훈현 국수의 조언처럼 나의 선택을 복기해 얻은 교훈을 업무와 개인의 삶 전반에 적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