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비디오 월·통합 컨트롤 솔루션 세미나 성료
에이텐, 비디오 월·통합 컨트롤 솔루션 세미나 성료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2.0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치 한 번으로 모든 환경이 자동으로 제어되는 스마트한 가상회의실 환경 시연
▲ 세미나 전경

[아이티비즈]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co.kr)는 LG전자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최신 비디오 월 기술 및 통합 컨트롤 시스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1월 27일 지밸리컨벤션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첨단화되고 있는 각종 영상장비와 모니터링 시스템, CCTV 시스템, 그리고 여러 주변기기의 효과적인 컨트롤에 이르는 다양한 장비와 기술이 시연돼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에이텐은 높은 편의성과 우수한 인터페이스(UI)로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VM5808H, VM5404H, VM6404H등의 다양한 비디오 매트릭스(VM) 스위치와 특징을 소개했다. 여기에 최대 16개의 비디오 소스를 최대 16 개의 디스플레이로 전송하는 혁신적인 모듈형 매트릭스 스위치 VM1600과 HDMI 케이블, HDMI 연장기 등의 제품도 소개됐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사이니지ㆍ비디오 월은 더 적은 기기와 더 낮은 비용으로 더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것이 트렌드이지만, 정작 빠른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지다 보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 출시돼 있음에도 업계 관계자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세미나는 현재의 기술이 어디에 이르러 있으며, 이를 이용해 어떻게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지를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