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AI 플랫폼 ‘아이멤버’, 그룹 전 계열사에 도입·활용
롯데정보통신 AI 플랫폼 ‘아이멤버’, 그룹 전 계열사에 도입·활용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1.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 자체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
롯데그룹 자체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최근 기업 고객을 위한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에 도입하며 그룹이 연초부터 강조해온 ‘혁신을 위한 AI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아이멤버’는 다양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라인업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기업 내부 정보를 학습시켜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안전한 프라이빗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GPT-4’, ‘DALLE-3’와 같은 상용 퍼블릭 AI 서비스에 보안 필터를 적용하여 개인 및 기업 중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시큐얼(Secure) 퍼블릭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문서 번역 및 요약, 크로마키 메이커, 코드 생성, 홍보문구 작성 등의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회사 규정이나 경영 정보에 대한 질문에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답변하는 대화형 서비스도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대표는 “롯데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된 데이터와 아이멤버의 AI 기술을 융합하여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접목해 그룹의 차세대 도약을 위해 전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