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올해의 블로그 100’ 공개
네이버 블로그, ‘올해의 블로그 100’ 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12.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올해 활약 돋보인 ‘올해의 블로그 100’을 공개했다.
네이버 블로그가 ‘올해의 블로그 100’을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 블로그가 2023년을 빛낸 ‘올해의 블로그 100’을 공개했다.

‘올해의 블로그’는 주제별로 올 한 해 가장 영향력 있었던 블로그 창작자 100명을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기록하고, 이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블로그의 핵심 가치에 적절한 창작자를 선정해 이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함께 성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매달 주제별로 열심히 활동하는 블로그들을 ‘이달의 블로그’로 선정해왔다. 지금까지 이달의 블로그를 통해 4,000여 명의 우수 창작자를 소개했으며 이들의 활발한 창작 활동을 격려하고 더 많은 이웃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달의 블로그는 블로그 사용자들의 추천과 최근 활동성, 콘텐츠 품질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선정된다.

2023년을 시작으로 네이버 블로그는 매년 연말에 ‘올해의 블로그’를 선정하여 이달의 블로그를 통해 주목할 만한 블로그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의 블로그는 그해에 선정된 이달의 블로그 가운데 생산력, 영향력, 활동성, 전문성, 정보 전달력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100명이 선정된다. 올해의 블로그로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올해의 블로그 메달과 블로그 굿즈를 수여하여,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와 퍼스나콘에 올해의 블로그 뱃지가 적용된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 “이달의 블로그는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블로그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라는 이웃들의 따뜻한 진심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올해의 블로그 100’를 통해 기록과 소통이라는 블로그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창작자들이 한 번 더 주목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