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AI 기반 사이버보안 어시스턴트 출시
트렌드마이크로, AI 기반 사이버보안 어시스턴트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운영 복잡성 해소 및 가속화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인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가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보안 분석가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차세대 AI 도구 ‘트렌드 컴패니언(Trend Compani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평이한 일반언어(자연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보안 분석가가 수동으로 위험 평가 및 위협 조사를 시행하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킨다. 경고에 대한 맥락 파악 및 설명, 맞춤형 대응 방안 분류 및 권장, 복잡한 스크립트와 명령줄 디코딩 및 설명 기능 등을 통해 분석가가 정교한 위협 헌팅 쿼리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하고 사고 대응자가 IR 및 포렌식 모듈에서 OS쿼리(OSQuery)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이미 13,000개 이상의 트렌드마이크로 고객사는 트렌드 컴패니언을 사용해 모든 기술 수준의 보안운영(SecOps) 분석가가 평균 이해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COO는 "보안 운영팀은 방대한 양의 위협 데이터가 가진 복잡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트렌드 컴패니언은 복잡성을 줄이고 보안 운영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생성형 AI 도구로, 트렌드마이크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고품질 제품을 타사와는 달리 빠르게 출시해 업계를 선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