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중소기업 주요 보안 취약 사례별 대응방안' 매뉴얼 개정본 발간
KISA, '중소기업 주요 보안 취약 사례별 대응방안' 매뉴얼 개정본 발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1.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중소기업 서비스 개발·운영 환경 주요 보안 취약 사례별 대응방안' 매뉴얼 개정본을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KISA는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중소기업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 점검을 지원하고 있으며, 네트워크·클라우드·서버·데이터베이스·업무용 PC 등 비대면 서비스에서 발견된 주요 취약 사례 및 대응방안을 담은 매뉴얼을 지난해 8월 발간한 바 있다.

올해 개정된 매뉴얼에는 ▲형상관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중요정보 업로드 및 접근통제 미흡 등으로 인한 중요정보 유출사례 ▲컨테이너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환경 구축사례 및 대응방안을 신규 추가했다.

또한, ▲클라우드 이용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공유 계정 사용, 보안 설정 미흡 등에 의한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따른 취약 사례를 보강하고 관련 점검 항목을 세분화했다.

KISA 서정훈 침해예방단장은 “디지털 전환과 사이버공격의 조직화 등으로 보안 위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본 매뉴얼을 통해 기업의 안전성 및 보안 수준이 제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