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이마켓 X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 김장철 맞아 김치 특가판매 협업
못난이마켓 X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 김장철 맞아 김치 특가판매 협업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3.11.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용 못난이농산물 전문 직거래 플랫폼 못난이마켓과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가 협업을 통해 9일부터 15일까지 국내산김치 특가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협업 특가판매는 못난이마켓 앱에서 '어쩌다 못난이 김치'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100% 국내산 재료와 못난이배추로 만든 배추김치를 비롯해 청주 소재의 브랜드 ‘산수야’의 갓김치와 총각김치까지 총 3종에 대해 일반김치 대비 약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배추김치와 함께 갓김치와 총각김치까지 추가 구성도 다양하게 준비해 실속 있게 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1월 정식 론칭된 못난이마켓은 맛, 영양, 신선도에는 차이가 없지만 독특한 생김새나 약간의 상처로 일반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는 못난이농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직거래 플랫폼이다.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판로가 어려운 못난이배추 재배농가와 충북도내 인증 받은 김치 제조업체를 연결하여 만들어 품질은 우수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하는 국산김치다.

특히 충북 어쩌다 못난이 김치는 재료 선별부터 김치 양념 만들기, 김치 제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고,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방부제와 색소는 첨가하지 않는데다 당일 생산, 당일 배송 원칙으로 하고 있다.

못난이마켓 측에 따르면 원하는 종류의 저렴한 못난이농산물을 사고 싶을 때 농가에서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오픈마켓 앱 플랫폼인 만큼 이번 협업 특가판매를 이용하면서 다른 저렴한 농산물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한 김치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못난이마켓은 무엇보다 중간 유통과정 없이 농가로부터 직접 배송되어 가격이 저렴한데다 1~2일 내로 배송 받을 수 있고, 소량부터 벌크까지 원하는 양만큼도 주문도 가능하다. 매월 정기적으로 못난이농산물 특가 핫딜 이벤트의 진행과 못난이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소개 및 특가판매 진행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못난이마켓 앱은 10개월만에 앱 누적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못난이마켓 관계자는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김치 역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시기인데 이번 못난이 김치 협업 특가판매는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산김치를 장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이나 이벤트로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마켓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