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 ‘[프론트엔드개발]리액트 프로그래밍’ 국비 과정 개강
이젠아카데미, ‘[프론트엔드개발]리액트 프로그래밍’ 국비 과정 개강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3.10.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국비지원 ‘[프론트엔드개발]리액트(React.js) 프로그래밍’ 과정을 오는 31일, 11월 14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프론트엔드개발]리액트(React.js) 프로그래밍 과정은 입문자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수업으로, 리액트를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만들고 View를 개발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직장인, 취업 준비생은 국비지원을 통해 수강료의 60%~최대 100%까지 지원받고 수강할 수 있다. 

메타에서 개발한 오픈소스인 리액트는 개발 트렌드인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앱 개발이 가능한 라이브러리로,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 복잡한 상태 변화를 관리해 주는 상태 시스템으로 가상DOM을 이용해 불필요한 것들을 걷어내고, 최소한의 처리로 컴포넌트를 렌더링하는 강력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리액트 기초부터 트렌디한 서비스 클론 코딩까지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교육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리액트 입문 △컴포넌트 △이벤트 핸들링 △컴포넌트 반복 △컴포넌트 라이프 사이클 △컴포넌트 스타일링 등으로 구성돼 있다.

리액트 관련 라이브러리/프레임워크 관련 스택 학습을 진행하며, UI 컴포넌트와 라이브러리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기초 자바 문법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쉽게 교육하며,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키우는 문법 교육을 병행한다. 현장 경력이 풍부한 강사의 노하우를 그대로 배울 수 있으며,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스택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 실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리엑트는 UI 컴포넌트 개발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필수 요소로 여겨진다”며 “해당 과정은 입문자를 위한 과정으로, 수료 후 스타트업이나 소프트웨어개발/서비스, IT/인공지능, 앱/웹서비스, 커머스, 온라인플랫폼, 프론트/풀스택개발자 등의 분야로 취업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비지원 학원인 만큼 국비지원으로 프론트엔드/백엔드 등의 프로그래밍 개발 과정을 배워볼 수 있으며, 현재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개발과 같이 최신 산업 트렌드에 맞는 IT 교육과정 또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인증 국비지원학원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디지털 트레이닝(K Digital Training),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서울시 뉴딜 일자리 교육 및 취업 연계 등을 통한 다양한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강남과 신촌, 노원, 송파, 성남 모란, 천안 등에 전국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