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24TB 엑소스 X 하드 드라이브 출시
씨게이트, 24TB 엑소스 X 하드 드라이브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10.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엑소스 X24
씨게이트 엑소스 X24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신제품 씨게이트 엑소스 X24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엑소스 X24는 최고의 집적도를 제공하는 하드 드라이브로 각 2.4TB 용량의 디스크 10개로 설계되었으며, 하이퍼스케일 고객 및 스케일 아웃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업계 최고의 총소유비용(TCO)을 구현할 수 있다. 

일반 자기 기록(CMR) 기반의 24TB 엑소스 X24는 업계 최고의 용량, 높은 성능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일부 클라우드 고객에게 최대 28TB에 이르는 기와식 자기 기록(SMR) 방식의 엑소스 X24 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 스토리지 용량과 최고의 랙 공간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엑소스 X24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용 드라이브로, 강력한 성능과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3.5인치 7200 RPM 니어라인 헬륨 드라이브인 엑소스 X24는 SATA 및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해 읽기 또는 쓰기 캐싱만 사용하는 솔루션보다 최대 3배 더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엑소스 X24는 와트당 입출력 횟수(IOPS)를 유지하면서 최대 285MB/s로 지속 데이터 전송률(SDR)을 향상하고 여전력 효율성을 높였으며, 250만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최상위 수준의 신뢰성을 갖췄다. 이번 신제품은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D), SED-FIPS 및 인스턴트 시큐어 이레이즈(ISE) 기능을 갖춘 씨게이트 시큐어 암호화 기술과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