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컴퍼니, ‘제니우스 심’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브레인즈컴퍼니, ‘제니우스 심’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0.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제니우스 심(Zenius-SIEM)’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브레인즈컴퍼니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제니우스 심(Zenius-SIEM)’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브레인즈컴퍼니(대표 강선근)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제니우스 심(Zenius-SIE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은 Good Software의 약자로 양질의 품질을 갖춘 SW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보안성 등 여러 테스트를 거쳐 결과가 우수한 제품에 인증이 부여된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도 지정할 수 있다.

인증 받은' 제니우스 심'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이기종의 다양한 대용량 로그의 수집, 분석, 시각화(대시보드)를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준수하고, 보안 위협에 대한 감시 및 대응 체계를 수립할 수 있다.

CC인증에 이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니우스 심은 제품의 보안성이 강화되고 안정성을 검증받아 몇 개의 공공 및 민간에 이미 구축을 완료하여, 운영되고 있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쿠버네티스 환경 지원 및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 중에 있으며, 온프리미스는 물론 클라우드 전환을 준비하는 공공 및 민간 고객사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