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조달청과 공개 소프트웨어 다수공급자 계약 완료
큐브리드, 조달청과 공개 소프트웨어 다수공급자 계약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9.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리드 로고
큐브리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큐브리드(대표 정병주)가 조달청과 자사의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CUBRID)’에 대한 다수공급자계약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공기관에서는 이제 다수공급자계약(MAS; Multiple Award Schedule) 방식으로 분리 발주를 통해 ‘큐브리드’에 대한 공개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 서비스를 직접 계약해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서비스몰은 클라우드, 상용SW, 공개SW, 데이터 거래 등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조달청이 구축한 IT 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큐브리드는 디지털서비스몰 공개SW 부문 1호 계약 기업으로,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맞춰 안정적이고 유연한 오픈소스 DBMS를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큐브리드 DBMS가 디지털서비스몰 공개소프트웨어 부문 1호 계약을 완료하며 국내 오픈소스 대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분리 발주가 가능한 다수공급자계약 제도를 통해 공공 기관들의 다양한 수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요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공공 조달 시장에서의 공개 소프트웨어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