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 관리자동화도구 'TPA' 발표
EDB,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 관리자동화도구 'TPA'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9.1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가용성 클러스터 생성·유지 관리 시 시간 절약하고 오류 최소화
EDB_TPA graphicR3
EDB TPA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EDB(지사장 이강일)는 새로운 오픈 소스 배포 및 관리 자동화 도구인 TPA(Trusted Postgres Architect)를 모든 포스트그레SQL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배포 자동화 및 구성 관리 도구는 고가용성(HA) 포스트그레스(Postgres) 클러스터의 설정을 간소화하여 조직이 시간을 절약하고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이면서 강력한 운영 지원 클러스터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A 클러스터를 배포하고 유지 관리하는 것은 성능을 좌우하고 운영 회복탄력성과 데이터 정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사 결정이 수반되는 복잡한 프로세스다. 또한 모든 조직이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사내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지는 못하다.

기업 고객들은 최적의 설정 선택부터 원활한 실행 유지에 이르기까지 클러스터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EDB의 TPA를 사용하여 포스트그레스를 자동으로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TPA는 커뮤니티 오픈 소스 도구와 EDB의 고급 고가용성 솔루션의 설정, 조정, 감독을 모두 처리한다. 이는 클러스터를 쉽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일관된 방식으로 처리함으로써 전체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의 기술 고도화에도 기여한다.

EDB의 최고 제품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요제프 드 브리스는 "TPA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EDB의 노력을 구체화한 것일 뿐만 아니라,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를 폭넓게 지원하겠다는 EDB의 지속적인 약속을 반영한다"며, "강력한 프로덕션 데이터베이스 클러스터를 배포하는 것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모든 사람에게 중요한 일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과 오픈 소스 사용자에게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