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AI 기반 농심 식품안전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NDS, AI 기반 농심 식품안전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DS 로고
NDS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NDS(대표 김중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농심 식품안전정보 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농심 식품안전정보 관리시스템은 해외 식품안전 이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 식품안전정보 발생 시 정보수집, 분류, 분석, 모니터링 등 전 과정에 AI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사용자는 해외 각국의 식품안전정보를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받음으로써 사전 대응 및 업무처리 시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본 시스템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주요국가의 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 데이터를 수집, 다국어로 작성된 식품안전정보의 자동번역을 수행한다. 또한 오탈자, 중복데이터 제거 등 데이터 정제작업을 진행하여 AI학습데이터를 구축한다. 

특히, 딥러닝 기반의 AI 모델을 활용해 확보한 식품안전정보를 시각화 대쉬보드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좀 더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NDS 김중원 대표는 “NDS의 최신 AI 기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농심 식품안전정보 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면서 “NDS의 AI 기술 역량 강화 및 성공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적용 사례가 될 것이다. 향후 AI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인력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관련사업을 더욱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