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콘텐츠 무해화 솔루션 ‘실덱스 6.0’ 출시
소프트캠프, 콘텐츠 무해화 솔루션 ‘실덱스 6.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덱스 BI
실덱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소프트캠프가 콘텐츠 무해화(CDR) 솔루션인 실덱스(SHIELDEX) 6.0 을 출시했다.   

실덱스는 문서 파일 내의 잠재적 위협요소를 제거후, 안전한 비주얼 콘텐츠만 추출하여 문서를 재조합하는 CDR(Content Disarm&Reconstruction) 기술을 통해 해당 포맷 내부에 숨어있는 악성 행위를 사전에 탐지한다. 유해한 요소는 제거해 원본과 똑같은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내부로 반입하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위협 방어 솔루션이다. 

실덱스 6.0은 △문서 내 함께 포함되는 모든 유형의 파일 무해화 처리 △무해화 처리 속도 최대 13배 향상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사전 예방 지수 제공 △스테가노 그래피 기술 활용한 은닉 위협 탐지 및 제거 △무해화 지원 이미지 확장자 확대 제공 △엑셀 파일의 악성 매크로 판별 기능 제공 등 6가지 특장점을 갖고 있다. 

문서 내 함께 포함되는 모든 유형의 파일에 대해서도 무해화 처리가 가능해졌다. 정합성을 높이기 위해 문서 내 함께 포함되는 모든 유형의 파일은 삭제하는 다른 솔루션의 처리 방식과는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무해화 처리속도는 약 61% 개선했다. 소프트캠프 사내 실측 데이터 기반 1.2MB의 PPTX 확장자 파일 기준 4.4초 정도 소요되는 CDR 처리시간을 1.7초까지 61% 정도 단축시킨 것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지원 확장자의 평균 무해화 처리속도는 최소 약 3배에서 최대 13배 까지 빨라졌다.

제로데이(Zero-Day) 공격에 대비한 사전 예방 지수 기능을 제공한다. 실덱스 6.0이 무해화한 위험요소가 얼마나 유의미한 지표인지 직관적인 수치로 제공하는 것. 이 수치로 제로데이 공격 등에 대해 사전에 예방한 수치를 정량적으로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