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MS 애저용 '제이보스 EAP' 신기능 발표
레드햇, MS 애저용 '제이보스 EAP' 신기능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이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용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제이보스 EAP)'의 신기능을 발표했다.

MS 애저용 제이보스 EAP는 고객이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기존 자카르타 EE(Jakarta EE)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 및 제공하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고객은 필요한 제어 및 지원 수준에 따라 애저용 제이보스 EAP 사용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MS 애저용 제이보스 EAP는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공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위한 제품으로, 사용한 만큼 구매가 가능한 종량제(PAYG) 플랫폼이다.

기존 레드햇 구독 없이도 이 오퍼링을 사용하여 레드햇 솔루션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비용을 절감하고 기능을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투자를 극대화하는 것을 돕고, 제품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에 대한 레드햇의 지원을 유지하면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려는 의도다.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은 포스트그레SQL용 애저 데이터베이스와 유사한 다른 애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제이보스 EAP고객은 기존 제품을 활용하면서 더 강력한 보안 풋프린트를 구축하며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울러 웹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기 위한 완전한 관리형 플랫폼 애저 앱 서비스를 통해 노드 간 통신을 위해 가상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클러스터화 된 서비스로 자동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자동 확장 작업이 수행 가능하다.

서비스 부하 등 사용자가 지정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클러스터 크기를 동적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상태 저장 세션 빈, 분산 트랜잭션을 사용하거나 고가용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애저 앱 서비스에서 더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코드 배포, 확장, 축소, 애플리케이션 구성 업데이트를 위한 중앙 관리 플랫폼 역할을 하는 애저 앱 서비스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애저 앱 서비스 상의 제이보스 EAP에 클러스터링이 더해지면 성능과 공유 부하에 대한 가용성이 향상돼, 통합 지원 모델을 통한 클라우드에서의 레드햇 솔루션 사용을 용이하게 한다. 이 모델은 또한 조직이 지출을 계획할 때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콧 헌터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담당 부사장 겸 애저 개발자는 "많은 조직이 오버헤드를 간소화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면서 수익을 개선하기 위해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레드햇 제이보스 EAP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구축된 최신 솔루션으로, 애저의 인프라 및 앱 서비스와 같은 관리형 제품과 결합될 경우 고객이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필요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기술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블레이크 쉬버 레드햇 클라우드 파트너 부문 부사장은 "고객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하고 대규모로 운영할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을 지속 모색하고 있으며, 관리형 플랫폼에서 더 유연하고 안전한 옵션을 제공하는 애저용 제이보스 EAP가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이다”며 “레드햇은 앞으로도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 전반을 지원하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이를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