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임 사장에 이은주 前 삼성SDS 부사장 선임
한국IBM 신임 사장에 이은주 前 삼성SDS 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주 한국IBM 사장
이은주 한국IBM 사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IBM은 이은주 박사를 한국IBM 신임 사장에 임명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은주 신임 사장은 삼성SDS에서 클라우드 관리, 기술 영업, 가격 및 전략, 마케팅 및 교육, 파트너 관리, 클라우드 고객 엔지니어링 등을 총괄하는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을 역임한 후 IBM에 합류했다. 이은주 사장은 VM웨어, 오라클 등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과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20년 이상 일한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은주 한국IBM 신임 사장은 "IBM은 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대명사로, 한국IBM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성공적인 조직의 토대는 사람에 있다고 굳게 믿고 있기에, 팀 내 협업, 혁신, 포용의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동료, 고객, 파트너 및 더 넓은 기술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우선 순위를 두고자 한다. 팀들과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를 중심으로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고, 업계 전문성을 강화하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그네스 헤프트버거 IBM ASEANZK 총괄 사장 겸 기술 리더는 "IBM은 기술 및 컨설팅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고객과 파트너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은 이 지역에서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점 국가 중 하나다. 이번 임원 인사는 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디지털 국가로 도약하려는 한국의 국가 의제에 대한 지원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인재에 투자하고 역량을 구축하려는 IBM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