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스마트제조기술 컨퍼런스 2015 개최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스마트제조기술 컨퍼런스 2015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1.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 3.0 혁신 과제는 '스마트공장'…스마트공장 추진 계획 및 확대 전략 발표
▲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코엑스에서 '스마트제조기술 컨퍼런스 2015'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KOSMIA)가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1층 A홀에서 '스마트제조기술 컨퍼런스 2015'를 개최한다.

김태환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회장은 5일 컨퍼런스 개회사에서 ‘제조혁신과 스마트공장 저변 확대'의 중요성을 밝혔다.

김태환 회장은 "협회 설립 이후 첫 번째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의의가 크다”면서 “협회를 주축으로 스마트공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산업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중인 중소ㆍ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맞춤 서비스 지원, 스마트 공장 표준화 및 운영을 위한 사업 등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PLM컨소시엄을 모태로 산학연 컨소시엄으로 결성되어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를 주관하는 등 10여년간 활동해 왔으며, 지난 9월 설립 인가를 받고,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스마트제조 혁신을 통한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회원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PLM, MES, 공장자동화를 중심으로 스마트 제조기술 확산과 중소기업 맟춤??솔루션 제공, 인력 양성 및 기반 구축 등을 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이규봉 팀장은 제조업 3.0 전략의 핵심과제인 '스마트공장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규봉 팀장은 "지속가능한 제조업 경쟁력의 해법은 '스마트공장'이라면서 "스마트공장을 통해 우리 제조업의 근본적 체질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