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숏폼 크리에이터’ 찾는다
네이버, ‘숏폼 크리에이터’ 찾는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6.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네이버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내달 7일까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레저/스포츠, 핫플, 일상 5개 주제 중 자신이 활동할 주제를 하나 선택하고, 직접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 앱 ‘모먼트’나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업로드한 뒤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숏폼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결과는 7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숏폼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의 공식 숏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매월 8개 이상의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5만 원의 활동비를 매월 지원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매달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여 최대 1천만 원을 지급하고, 5개월 간 총 영상 조회수 합산이 가장 높은 크리에이터에게 최대 3천만 원을 지급하는 등 5개월 간 총 10억 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숏폼 콘텐츠는 SME, 인플루언서 등 네이버 창작자들의 노출 및 수익을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며 사용자들에게는 즐거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며 “개성과 실력을 겸비한 숏폼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