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은 3년 안에 보안운영센터에 흡수될 것”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은 3년 안에 보안운영센터에 흡수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기업 내 보안운영센터(SOC)가 2026년까지 기업 내 클라우드 보안 팀을 흡수·통합할 것으로 예측했다.

클라우드 보안 팀의 역할이 비즈니스와 IT 운영에 점차 큰 중요성을 가지게 되면서 보안 전반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클라우드 보안 업무를 포함한 부서 전체가 향후 몇 년 안에 SOC(Security Operation Center)에 흡수된다는 분석이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예측에 따르면 실제 활용 가능한 SOC 도구에 클라우드 보호 기능이 탑재되는 등 XDR 플랫폼 내 클라우드 탐지 및 대응(CDR)이 포함됨에 따라 SOC 기능이 확장되고, 리더십 자격 요건도 변화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리더는 SOC 환경의 통합과 성장 또한 원활하게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프트웨어가 생성한 시스템 인프라는 주로 코드로 구현돼 대량의 데이터에 의존하며, 신속한 가치 제공을 위해 자동화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은 클라우드 구축 및 보안 팀 뿐 아니라 SOC 및 IT 인프라 팀이 사용하는 확장된 탐지 및 대응(XDR) 솔루션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SOC는 클라우드 팀의 규모, 기술 및 전문성을 흡수해 여러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트렌드마이크로 마이크 밀너 클라우드 기술 부사장은 "가상화 등 주요 기술로 자리 잡은 혁신은 분야 간 경계를 넘어 기존의 업무 환경에 흡수되는 경향을 보인다”며 “클라우드 분야 역시 비슷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돼, 이를 선제적으로 수용하고 활용하는 기업과 개인이 업계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