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화이트햇 투게더’ 참가기업·화이트해커 찾는다
CJ올리브네트웍스, ‘화이트햇 투게더’ 참가기업·화이트해커 찾는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1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파인더갭과 손잡고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나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KISA와 파인더갭과 손잡고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과 화이트해커를 모집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KISA와 파인더갭과 손잡고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과 화이트해커를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 파인더갭(대표 김오중)과 함께하는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과 화이트해커를 모집한다.

‘화이트햇 투게더’는 중소·중견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보안 컨설팅 및 솔루션,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정부와 기업, 시민이 함께 협력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CJ화이트햇’을 운영하며, 다년간 쌓아온 보안 컨설팅 역량을 활용해 중소기업 대상으로 ▲모의 해킹,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점검, ▲정보보호 교육 등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왔다.

지난해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보안 스타트업 파인더갭이 협업해 ‘화이트햇 투게더’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전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버그바운티 대회 기획, 보안 솔루션(SECaaS) 제공과 참여자 포상을, 파인더갭이 버그바운티 대회 플랫폼 제공, 대학생 멘토링 등의 역할을 한다.

특히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까지 포함하고, 선정기업 수도 20여 개에서 최대 50개 기업으로 확대했다. 프로그램 총 예산도 5억 원으로 전년 대비 3배가량 확대되어 지원이 더욱 강화된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ESG 경영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인 만큼 좋은 파트너들과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을 함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IT역량을 활용해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