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세종시와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운영
네이버 커넥트재단, 세종시와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운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이사장 조규찬)이 올해도 세종시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AI 교육을 진행한다. 세종시 소재 2개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이 운영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야 놀자@세종’은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세종시가 함께 기획한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AI 교육을 통한 지역상생은 물론, 디지털 교육 격차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1784 스쿨혁명'이라는 테마 아래 교육 콘텐츠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 네이버 1784를 배경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소개하고, 인공지능의 중요성 및 윤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김지각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올해도 세종시와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AI 교육이 즐겁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 아이들에게 AI에 대한 이해와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