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경북대서 'ICT 지식강연' 5일 개최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경북대서 'ICT 지식강연' 5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1.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모바일 결제서비스 등 최신 ICT 현안 소개하고 청중과 소통시간 마련

[아이티비즈]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 경상현)은 5일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대국민 대상 ICT 지식강연인 ‘제14회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 ICT 드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14회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 ICT 드림 포스터

‘콘텐츠 인 5G&모바일(Contents in 5G&Mobile)’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5G 시대와 모바일 결제서비스 등 최근 ICT 현안을 소개하고 지식을 나누는 자리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ICT멘토링제도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날 강연에는 서비스개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5G 시대와 모바일 결제서비스 등 최근 ICT업계 이슈를 다루고 청중과 다양한 관점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삼성전자 김경동 과장은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최동진 LG유플러스 부장은 5G 시대를 주제로, 전자부품연구원(KETI)의 윤명현 본부장은 스마트홈과 IoT기술에 대해 강연한다.

그리고 청중과 소통하는 토크박스, 프로보노 ICT 유니세프 기부증서 전달식, 경품 추첨 등이 함께 마련되며, 손미나 전 KBS 아나운서가 MC로 나선다.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관계자는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는 전국 ICT에 관심있는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ICT지식을 전파하고자 올해 초부터 서울, 대전, 대구 등 전국단위로 다양한 강연을 선보이고 있다”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ICT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