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벤처 페스티벌 ‘아이디어크래프트’ 23일 개최
한컴그룹, 벤처 페스티벌 ‘아이디어크래프트’ 23일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1,000여명 참여…전년도 우승팀, 벤처 설립 및 미국 법인 추진 등 실제 창업으로 연계
▲ 판교 한컴사옥에서 개최된 아이디어크래프트 행사 전경

[아이티비즈]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는 한컴그룹의 전 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벤처 페스티벌 ‘아이디어크래프트’의 2회 행사를 23일 판교 테크노밸리 전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컴퓨터’를 비롯,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 정보보안 전문기업 ‘소프트포럼’, 모바일 포렌식 기업 ‘한컴지엠디’ 등 한컴그룹 내 관계사들이 공동 주최했으며, 1,0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아이디어크래프트’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과 벤처 창업을 지원하고, 사내 벤처 육성을 위해 2014년부터 진행된 한컴그룹의 대규모 벤처 창업 행사이다. 아이디어 차원에 머물러 있던 직원들의 신사업 제안을 적극 발굴, 실제 벤처 창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대회를 위해 한컴그룹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신사업 제안서를 공모했으며, 참여한 43개 팀 중 우수한 6개 팀의 아이디어 제안 발표가 이 날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전 임직원 1,000여명이 판교 테크노밸리 야외 공간에서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미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 판교 한컴사옥에서 개최된 아이디어크래프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아이디어크래프트’는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시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창업부터 사업 성공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과정에서 실제 투자자문사의 전문가들이 참여, 시장성, 독창성, 실현가능성에 대해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와 함께 멘토링도 진행한다. 이 날 행사를 통해 5천여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것 외에도, 최종 선정된 팀들에게는 창업 자본금과 사무공간, 장비를 비롯 재무, 회계, 법무, 홍보, 영업, 사업 멘토링 등 창업 전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무상 제공되는 파격적 특혜가 주어진다.

한컴플랙슬 이창일 대표는 “개발자로 근무하면서 구상해왔던 사업아이템을 ‘아이디어크래프트’를 계기로 실제 사업으로 현실화 할 수 있게 됐”며 “자금과 기업 운영, 미주지역 진출 등 그룹 차원의 지원으로 개인 창업으로서는 꿈꿀 수 없었던 탄탄한 시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컴그룹의 김상철 회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만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실현시키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한컴그룹은 미래를 앞서나갈 창의적 인재들의 벤처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열정과 도전을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아이디어들이 사업화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년도 우승팀은 올해 5월 ‘한컴플랙슬’이라는 사명으로 벤처를 설립했으며, 창업자금, 사업 기획, 시장조사 등 전 영역에서 한컴그룹차원의 지원을 받았다. ‘한컴플랙슬’은 디지털교과서와 디지털노트 관련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는 미국 기반의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실리콘밸리에 본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