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중앙제어 충돌감지 센서 출시
ST마이크로, 중앙제어 충돌감지 센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0.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새로운 중앙제어 에어백 충돌감지 센서 2종을 주변 충돌감지 센서, 에어백 시스템 IC,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출시했다. 하나의 에어백 전자부품 키트로 구성되며 가장 어려운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 안전 규격을 지원할 수 있다.

▲ 중앙제어 충돌감지 센서

이번에 출시된 AIS1120SX와 AIS2120SX는 120g 수평방향의 단일 및 듀얼 축 MEMS 가속도 센서로 차량의 에어백 제어 유닛(ACU)에 장착되어 센서 데이터를 평가하고 안전 장치(restraint system)를 적절하게 작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각각의 센서에는 중복 체크를 위해 독립 감지 채널을 두 개씩 탑재하며 최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저속 및 고속 오프셋 제거 기능과 정밀 온도 보상 기능까지 갖추어져 있다. 신뢰성을 보장하는 '시동 자체 시험(power-on self-test)'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런타임 진단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적정 수준의 기능 안전 규격 획득을 돕는다. 두 센서 모두 400Hz의 표준 신호 대역폭을 가지며 사용자가 1,600Hz까지 확대할 수 있다.

전세계에 걸쳐 MEMS기술 관련 특허권 및 특허 출원이 1,000여건에 달하는 ST는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자사의 기술을 이용하여 감지를 위한 정밀 기계 요소를 14비트 디지털 SPI 출력이 가능한 3.3V 호환 인터페이스 IC와 동일한 패키지에 집적시켰다.

AIS1120SX 및 AIS2120SX 센서는 -40°C~+105°C로 온도 범위가 넓어졌다. 양산은 2016년 1분기에 시작되며 플라스틱 풀 몰딩 SOIC8 패키지로 제공될 예정이다. 가격 옵션과 샘플 요청은 ST 한국 지사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