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콤아이앤씨, 삼양식품 밀양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미라콤아이앤씨, 삼양식품 밀양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식품 밀양신공장 전경
삼양식품 밀양신공장 전경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미라콤아이앤씨는 삼양식품 밀양공장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 종료보고회를 갖고 면류 생산라인 전반에 자사의 넥스플랜트 MES플러스(Nexplant MESplus)를 적용한 IT시스템의 성공적 구축과 스마트 해썹(Smart HACCP) 적용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HACCP은 식품이 원재료의 생산단계에서 제조, 가공, 보존, 조리 및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위해 물질이 섞여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위생 관리 시스템이다. 

특히 밀양공장은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면라인(봉지면, 용기면, 건면)과 스프(배합/믹스), 포장 등에 대해 레시피 관리, 칭량자동화, 품질 및 KPI분석, HACCP 관리, 운전데이터 수집자동화, 공정검사효율 자동산출, 점검일지 자동작성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제조이력 추적, 작업지시 관리,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전 식품 제조공정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져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으로 삼양식품 밀양공장은 생산성이 향상되고 식품 업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불량 추적과 원인 분석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로 수출되는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서도 국내와 동일한 추적성을 적용하여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