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美서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 개최
스플렁크, 美서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9.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최신 플랫폼 및 기술동향 소개

[아이티비즈] 스플렁크는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최신 플랫폼과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스플렁크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이하 conf.2015)'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2일(현지시각) 고객, 파트너, 업계 전문가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플렁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머신 데이터를 수집, 인덱싱, 분석, 보안 및 시각화하는 다양한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과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먼저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플렁크의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Splunk® Enterprise의 새로운 6.3 버전이 공개됐다. Splunk® Enterprise 6.3은 이전의6.0 버전과 비교했을 때, 하드웨어 구축 비용을 절반 이상 낮추고, 검색, 보고(Reporting), 데이터 온보딩(Data Onboarding) 속도를 두 배 이상 높여 준다. 기업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구축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신속한 비즈니스 결정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Splunk ITSI(IT Service Intelligence)도 첫 선을 보였다. Splunk ITSI는 스플렁크가 그 동안 IT 운영 분야에서 검증 받은 전문성을 토대로 개발한 IT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IT 서비스의 운영 건전성과 핵심성과지표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역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구축 가능하다.

고프리 설리반 스플렁크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스플렁크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운영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다년간의 계획 수립과 개발 작업을 진행했으며, 오늘 혁신적인 솔루션 발표로 그 결실을 맺게 됐다"며 "Splunk Enterprise은 총소유비용(TCO)를 절감시키고 Splunk ITSI는 신속하고 스마트한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해, 기업들의 운영 효율성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