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드릴코리아-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사업 협력
킨드릴코리아-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2.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고객 디지털 전환 지원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대표(왼쪽)와 김성대 킨드릴코리아 상무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대표(왼쪽)와 김성대 킨드릴코리아 상무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킨드릴코리아(대표 장정욱)와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엔소프트는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하여 관리하는 통합 운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클라우드 관리 포털 및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컨테이너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다양한 산업군에서 지난 10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의 강점을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킨드릴은 글로벌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컨설팅 및 설계 노하우를 지원하고 아이엔소프트는 아미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손쉽게 통합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에게 맞춤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양사는 경쟁이 치열한 클라우드 시장에서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킨드릴코리아 장정욱 대표는 “전반적으로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고려할 때 IT 인프라의 변화와 혁신을 큰 어려움으로 꼽고 있어 더 빠른 고객과 시장 대응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운영의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는데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해 경쟁력있는 시장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엔소프트 황광익 대표는 “양사의 협약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마다 다를 수 있는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 구축하는데 큰 진전을 이루는 일이다”며, “킨드릴과 협력하여 치열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발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