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MOSFET MD메시 M2 시리즈에 새 제품군 추가
ST마이크로, MOSFET MD메시 M2 시리즈에 새 제품군 추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9.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에 가까운 스위칭 성능 구현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N 채널 파워 MOSFET MD메시 M2 시리즈에 새로운 제품군을 추가했다.

새로운 제품들은 서버, 노트북, 통신, 가전 등의 전력 공급 장치, 특히 경부하 상태에서는 업계 최상의 전력 효율성을 발휘한다. 갈수록 더 엄격해지는 에너지 효율성 목표치에 맞추어 스위칭 파워 컨버젼 솔루션을 보다 가볍고 컴팩트하게 개발할 수 있다.

▲ M2 EP

새롭게 출시된 600V MDmesh M2 EP 제품군은 ST의 검증된 스트립 레이아웃(strip layout)을 새롭게 개선된 수직 구조와 최적화된 디퓨전 공정(diffusion process)과 결합한 제품으로 더욱 낮은 온 저항과 업계 최저의 턴오프 스위칭 손실을 제공하여 이상적인 스위치 구현을 돕는다. 초고주파 컨버터(f> 150 kHz)용으로 맞춤화 되어 가장 까다로운 PSU(Power Supply Unit) 애플리케이션에도 안성맞춤이다.

LLC와 같은 공진 토폴로지를 포함하여 하드 및 소프트 스위칭 토폴로지 두 가지 모두에 이상적이며 경부하 조건에서는 특히 낮은 스위칭 손실을 구현한다. M2 EP 제품은 다른 모든 MDmesh M2 디바이스들처럼 낮은 게이트 전하(Qg)를 구현하며 턴오프 에너지(Eoff)를 최대 20% 감소시키기 때문에 하드 스위칭 컨버터의 턴오프 스위칭 손실도 동일한 비율로 감소한다. 낮은 전류 범위에서의 이와 같은 Eoff 감소는 효율성 인증 법규가 갈수록 더 까다로워지고 있는 경부하 조건에서의 효율성 증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개선된 형태의 턴오프 파형은 공진 컨버터에서의 높아진 효율성과 낮아진 잡음을 보여주며 매 사이클마다 보다 많은 에너지가 열로 발산하지 않고 저장되었다가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