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ESG 태스크포스 출범…ESG 경영 강화
안랩, ESG 태스크포스 출범…ESG 경영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8.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TF장을 맡은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맨오른쪽)와 임지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SG TF장을 맡은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맨오른쪽)와 임지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달 말 ESG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8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안랩 ESG TF는 환경(Environment)TF, 사회(Social)TF, 지배구조(Governance)TF로 나뉘어 유관 부서 실무 담당자가 TF 책임자로 참여한다. 전체 ESG TF장은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가 맡아 총괄한다.

안랩 ESG TF는 국내외 ESG 평가 대응과 같은 선결 과제 수행을 시작으로 안랩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핵심가치(Core Values) 등 기업 철학에 부합하는 고유한 ESG 경영 로드맵을 구상하고 전사적인 ESG 문화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안랩은 그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최우수기업(2015, 2017) 및 우수기업(2008~2011, 2013, 2014, 2016)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지난해(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환경 하에서 안랩의 사회적 가치를 발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천해오고 있다. 

신임 ESG TF장 인치범 상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는 안랩의 기업 미션에는 이미 ESG 경영의 핵심 요소가 내재되어 있다"며 "안랩 ESG TF는 이러한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정교한 ESG 경영을 실천하여 중견기업 ESG 경영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