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웅진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하나캐피탈, 웅진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에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왼쪽)와 이수영 웅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왼쪽)와 이수영 웅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캐피탈(대표 윤규선)은 웅진(대표 이수영)과 ‘렌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캐피탈과 웅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렌탈 사업자들을 위해 양사의 클라우드형 렌탈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웅진은 렌탈 사업에 대한 축적된 전문 노하우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캐피탈은 ‘렌탈채권 팩토링’을 활용한 신속한 금융지원에 나서는 등 렌탈 사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종합지원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렌탈 시장 확대 및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한다.

또한 양사 공동으로 신생 렌탈 사업자 발굴 및 육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하나캐피탈은 렌탈 기업을 위한 특화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랫폼 간 협업 모델을 공고히 하고, 양사의 노하우와 강점을 접목함으로써 렌탈 및 구독 시장의 질적·양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웅진 대표는 "양사의 전략적 협업이 렌탈 및 구독 시장 확대를 위한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웅진의 강점인 렌탈 노하우로 국내의 렌탈 기업 고객이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